일간 차트를 보면 유로 달러 통화쌍은 지난 1월 중순부터 좁은 밴드 안에서 움직였습니다. 그동안 힘을 축적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제 어느 한쪽으로 크게 움직일 듯 합니다. 기술적 측면에서 보면 가격이 등락을 거듭하는 동안 주간차트에서 형성된 삼각형 패턴 오른쪽 끝에 다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.
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유로 달러 통화쌍은 삼각형 패턴 하단을 하향 돌파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. 통화쌍 가격 하락은 이미 지난주 금요일부터 그 기미를 보였는데 네 시간 차트와 한 시간 차트에서 유로 달러는 가격이 크게 내려가며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.
한 시간 차트에서 가격 반등 패턴을 형성을 시도했지만 이번 주 장이 열리면서 그 시도는 무위로 끝나며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.
큰 추세를 한 번에 깨는 경우는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한 번 지지선을 하향 돌파한다고 해서 추세가 완전히 바뀌었다고 속단할 수 없을 것입니다. 성급히 유로 달러 매도에 나섰다가 역추세에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.
따라서 매도 관점으로 시장을 주시하며 속임수 흐름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.
https://www.facebook.com/Gjallarhorn.report/
https://www.facebook.com/heimdallr999/
http://morgenluft.blogspot.com
Gjallarhorn, Heimdallr, EUR/USD, EUR, Euro, 걀라호른, 헤임달, 유로/달러, 유로화
No comments:
Post a Comment